ComplyAdvantage, 5000만달러 시리즈 C 자금 조달 성공

리드 투자자로 참여해 새로운 주주가 된 Ontario Teachers’
경제 제재 및 AML, CTF 규제(자금세탁 방지/테러 자금 조달 방지)에 대한 대응 자동화 가능해져

2020-08-07 10:50 출처: ComplyAdvantage

ComplyAdvantage 창업자 겸 CEO 찰스 델링폴(Charles Delingpole)

런던--(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7일 -- ComplyAdvantage(컴플라이어드밴티지, 대표 Charles Delingpole)가 기존 주주인 인덱스 벤처스(Index Ventures)와 볼더톤 캐피털(Balderton Capital)이 참가하고 캐나다 온타리오 교직원 연금 계획(Ontario Teachers’ Pension Plan, 이하 Ontario Teachers’) 주도로 이루어진 5000만달러의 시리즈 C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ComplyAdvantage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바탕으로 반사회적 세력, 자금 세탁 방지(AML) 및 테러 자금 조달 방지(CTF) 등 금융 범죄 탐지와 방지 과정을 변혁하는 소프트웨어를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동시에 핀테크 및 금융 기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글로벌 사업 전개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리즈 C 라운드는 순자산 총액 2074억 캐나다 달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급의 연금 제도인 Ontario Teachers’를 리드 투자자로 Ontario Teachers’의 티쳐스 이노베이션 플랫폼(Teachers’ Innovation Platform, 이하 TIP)을 통해 이뤄졌다. TIP는 급성장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안착 단계(Late Stage) 벤처 투자를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기존 ComplyAdvantage의 투자자인 Index Ventures와 Balderton Capital도 시리즈 C 라운드에 합류했다.

ComplyAdvantage 창업자 겸 CEO인 찰스 델링폴(Charles Delingpole)은 “전 세계 금융 기관에 대한 많은 경험과 신뢰 관계를 가진 Ontario Teachers’가 이번 라운드를 리드하는 것은 당연한 선택이었다. Ontario Teachers’는 기업이 리스크를 관리하는 과정을 변혁한다는 ComplyAdvantage의 비전을 공유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당사의 데이터와 제품군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다양한 고객과 복잡한 리스크 노출을 가진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ComplyAdvantage 솔루션은 이미 세계 최대급의 은행 및 고성장을 이루고 있는 핀테크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머신러닝 및 자연어 처리를 사용해 규제 대상이 되는 기업이 위험 의무를 관리하고 금융 범죄를 방지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ComplyAdvantage의 자체 데이터베이스는 수백만의 정형화·비 정형화된 데이터 포인트를 기반으로 경제 제재 목록/감시 목록, 정치적 주요 인물(PEPs) 및 유해 매체에서 실시간 동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동적인 리뷰 프로세스와 레거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의존도를 80% 줄이고 기업이 고객과 거래를 심사하고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개선한다.

Ontario Teachers’ TIP 시니어 MD 올리비아 스티드맨(Olivia Steedman)은 “ComplyAdvantage는 금융 범죄에 맞서 진화하는 규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적인 테크놀로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동사의 강력한 테크놀로지 플랫폼이 고객 기업의 준법감시 및 위험 관리 프로세스를 변혁해 나가는 것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 가능한 정보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외부의 리스크 지표를 발견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코로나19는 정부 및 금융 기관에 새로운 과제를 가져왔다. 정부 및 금융 기관은 대규모로 원격근무로의 전환이 일어나는 중 팬데믹을 막기 위해 투입된 방대한 자금에 관련된 새로운 리스크를 관리하고 거래 패턴의 변화를 해석해야 한다.

Index Ventures 파트너 얀 해머(Jan Hammer)는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수십억 건의 거래에서 금융 범죄를 감지하는 것은 데이터 과학 및 머신러닝의 응용 없이는 거의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ComplyAdvantage의 방식이 그들을 이 분야에서 리더가 되게 했으며 아직 수동적이고 불충분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려 하는 기업에 최적의 파트너가 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Ontario Teachers’ 개요

온타리오 교직원 연금계획(The Ontario Teachers’ Pension Plan 또는 온타리오 티처스)은 캐나다 최대 규모의 단일 직업 연금으로 2019년 12월 31일 기준 순자산액이 2074억 캐나다 달러(CAD)에 달한다. 해당 연금은 다양한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의 80%는 연금 자체 조직이 관리하는데 1990년 연금 설립 이후 연간 수익률은 9.7%를 기록했다(2018년 12월 31일 현재). 온타리오 티처스는 토론토에 본부를 둔 독립 조직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무소는 홍콩에 위치해 있으며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사무소는 런던에 있다. 해당 전액 적립 연금액 보증제도는 온타리오주 전·현직 교사 32만9000명의 연금을 관리하고 투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ComplyAdvantage 개요

ComplyAdvantage(컴플라이어드밴티지)는 금융업계를 선도하는 AI 기반 금융 범죄 리스크 데이터와 탐지 기술 솔루션 업체이다. ComplyAdvantage의 임무는 자금 세탁, 테러 자금 조달, 부패, 기타 금융 범죄의 위험을 없애는 것이다. ComplyAdvantage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기술 개척자(Technology Pioneer)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세계 유일한 글로벌, 실시간 개인/기업의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75개국의 500여개 이상의 기업이 ComplyAdvantage를 통해 그들이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대상에 대한 위험을 이해하고 있다. 또한 ComplyAdvantage는 매일 수백만의 정형화 및 비정형화 데이터를 처리하고 그 속에서 수만개의 위험 이벤트/인물을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ComplyAdvantage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뉴욕, 런던, 싱가포르, 클루지-나포카 등 세계 4개 도시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까지 Ontario Teachers', Index Ventures, Balderton Capital 등 전 세계 벤처 캐피털로부터 약 8800만달러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 및 ComplyAdvantage LinkedIn 계정(@ComplyAdvantage), ComplyAdvantage Twitter 계정(@ComplyAdvantage), ComplyAdvantage Facebook 계정(ComplyAdvantage)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