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듀오 신박, 데뷔 앨범 신박 ‘하다’ 발매 기념 리사이틀 개최

10월 2일, 피아노 듀오 신박의 가을 감성 연주를 전한다

2021-09-23 09:00 출처: 더블유씨엔코리아

피아노 듀오 신박의 음반 발매 기념 리사이틀 포스터

피아노 듀오 신박 음반 발매 기념 리사이틀 홍보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3일 -- 세계 음악계가 주목하는 피아노 듀오 신박이 다음 달 2일(토) 오후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피아노 듀오 신박 음반 발매 기념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신보(ShinPark ‘HaDa’) 수록곡인 슈베르트, 차이콥스키, 모차르트의 곡 등으로 구성해 피아노 듀오 신박만의 화려하고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피아노 듀오 신박은 결성한 지 몇 해 되지 않아 참가하는 국제 콩쿠르마다 연이어 석권하며 전 세계 음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데뷔 앨범 ‘하다’에 자신들이 가장 즐겨 연주하는 곡들을 담아 신박이 가진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관객과 소통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공연의 첫 곡은 △슈베르트의 네 손을 위한 피아노 환상곡(Fantasy for piano for four hands in F minor, D940)다. 드라마 밀회에 삽입돼 더욱 알려지고 많은 피아니스트에게 사랑받고 있는 걸작 중 하나인 이 곡은 서정적이고 비애감이 깔린 선율을 깊이 느낄 수 있어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이어 1812년, 나폴레옹의 러시아 침공이라는 역사적 배경을 중심으로 작곡된 △차이콥스키의 1812년 서곡(‘1812’ Overture)을 연주한다. 현재 프랑스 국가, 러시아 정교 찬송가의 선율을 사용해 침공 당시 순간과 분위기를 나타내며 대포 발사 소리 표현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번 무대에선 차이콥스키가 피아노 듀오 포핸즈 연주로 편곡한 곡을 선보인다.

2부에는 △라벨의 스페인 광시곡(Rapsodie Espagnole)을 선보일 예정이다. 1907년에 작곡된 라벨의 첫 관현악곡으로 스페인 민속 음악의 특징을 담아 라벨만의 스페인과 프랑스적 감수성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마지막 곡은 △모차르트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Sonata for Two Pianos in D Major, K.448)다. 모차르트가 완성한 유일한 ‘두 대의 피아노 소나타’인 이 곡은 이른바 갤런트 양식으로 작곡된 곡으로 경쾌하고 우아함을 강조한 흐름이 특징적이다.

오스트리아 빈에 베이스를 두고 유럽을 넘어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히 활동 중인 피아노 듀오 신박은 피아노 듀오 연주에 개개인의 역량과 재능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아주 훌륭한 예인 피아노 듀오로 평가받고 있다.

다니엘 바렌보임, 메나헴 프레슬러, 파울 바두라-스코다, 안느 퀘펠렉 등 세계적인 저명 피아니스트들로부터 마스터 클래스와 지도를 받았다. 세계 최초의 피아노 듀오 교수로 임명된 독일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피아노 듀오 한스-페터 슈텐츨&폴커 슈텐츨 형제로부터 사사했고, 소니 클래식컬 아티스트로 35장이 넘는 피아노 듀오 앨범을 발매한 세계적인 피아노 듀오 중 하나인 야라 탈&안드레아스 그뢰투이젠 문하에서 사사 중인 그들은 2021년 9월 세계적인 음반 회사 ‘유니버설 뮤직’에서 발매하는 데뷔 앨범을 통해 공연에서 선보이는 슈베르트, 차이콥스키, 모차르트의 곡 외에도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박쥐 서곡’을 들어볼 수 있다.

이 공연은 WCN(대표 송효숙)가 주최하고 유니버설뮤직, 코스모스 악기사가 후원한다. 티켓은 R석 5만원, S석 3만원으로 학생 할인(대학생까지 10%)이 가능하며 예술의전당, 인터파크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문의는 더블유씨엔코리아로 하면 된다.

더블유씨엔코리아 개요

WCN (World Culture Networks, 더블유씨엔)은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문화를 통해 가치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자 설립된 문화기획사다. 본사는 유럽의 심장이자 음악의 도시 오스트리아 빈에 있다. WCN은 한국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한국 지사인 WCN코리아를 설립했다. WCN코리아는 자체 네트워크 및 세계적 매니지먼트 회사와 협력을 통해 세계 최정상급 음악가를 초청, 차별화한 공연 기획의 장을 펼쳐왔다. 또 한국의 재능 있는 신인 음악가를 발굴해 국제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젊은 음악가의 꿈을 실현해주는 데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cn.co.a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