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GA, BTG 팩추얼과 DFC의 3000억달러 부채 자본 조달 자문

2021-09-23 11:15 출처: Emerging Markets Global Advisory Limited

런던--(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3일 -- 신흥 시장에 주력하는 틈새 투자은행 EMGA(Emerging Markets Global Advisory Limited)가 20일 획기적인 우선순위 부채 자본 조달 거래를 발표했다.

BTG 팩추얼(BTG Pactual)은 이 자본을 바탕으로 브라질에서 중소기업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3억달러 규모의 부채 대출은 DFC가 제공했다. 이번 거래는 EMGA가 자문을 제공한 최대의 우선순위 부채 대출로, 지난해 유럽 개발 기관인 DEG, 프로파코(Proparco)와 함께 완료한 1억4000만달러 규모의 거래에 이은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 세계 은행이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을 받은 기업에 대한 지원을 추가로 제공하기 위해 국경을 초월한 새로운 자금 조달 옵션을 모색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이에 대해 BTG 팩추얼의 카이오 자네트(Caio Zanette)는 “브라질 내 중소기업 사업에 도움이 될 획기적 거래를 추진하는 과정을 EMGA가 지원해 줘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EMGA는 모든 사업 활동을 계속 개발해 나가고 있으며 DFC가 제공한 자금은 이니셔티브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2X 챌린지(2X Challenge)를 지원하고 경제적으로 소외된 지역에 초점을 맞춰 지역 사회에 강력한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지브 차칼라칼(Sajeev Chakkalakal) EGMA 투자은행 부문 상무는 “BTG의 브라질 내 중소기업 대출 포트폴리오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이 획기적인 여신에 자문을 제공하면서 BTG 팀을 다시 돕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제레미 돕슨(Jeremy Dobson) EMGA 상무는 “DFC는 EMGA의 장기 파트너이며 굴지의 개발 금융 기관으로서 입지는 BTG에 새로운 전략적 자본 조달 재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거래에 참여한 모든 당사자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번 투자는 DFC가 중남미에서 제공한 최대 규모의 대출로 경제적으로 소외된 북부 및 북동부 지역과 브라질의 여성 소유 및 여성 경영 기업에 중점을 두고 중소기업 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알진 사제리(Algene Sajery) DFC 대외협력국 부사장 겸 글로벌 성평등 이니셔티브 총괄은 “이번 거래를 통해 BTC 팩추얼과 손잡고 브라질에서 여성의 경제적 잠재력을 개발하고 지역 개발 격차를 해소하며 소득 불평등을 축소하는 데 힘을 보태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BTG 팩추얼(BTG Pactual): BTG는 중남미 최대의 투자은행이자 주주 자본 기준 브라질 6위 은행이며,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광범위한 고객사에 대출 및 보증을 제공하는 주요 주자다. BTG는 브라질에서 기후 금융을 선구적으로 개척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프로젝트에 자원을 투입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DFC: 미국 국제개발금융공사(U.S. International Development Finance Corporation, 약칭 DFC)는 미국의 개발은행이다. DFC는 민간 부문과 손잡고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파이낸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EMGA: 런던에 기반을 둔 EMGA는 부채/주식 자본을 모색하는 금융 기관과 기업을 돕는다. EMGA 팀은 신흥 국가에서 거래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수십년의 경험을 결합한다. EMGA는 신흥 시장에 주력하는 틈새 투자은행으로 입지를 확대·강화해 나가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00052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