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마크 루미스 아태 사장을 북미 사장으로 임명

2021-11-19 17:30 출처: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9일 --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이하 ‘ELC’)(뉴욕증권거래소: EL)가 아태 사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마크 루미스(Mark Loomis)를 북미 사장으로 임명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인사 발효 일자는 2022년 2월 1일이다.

마크는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ELC 사장 겸 최고경영자에게 업무를 보고하고, ELC 경영팀(ELC) 활동도 그대로 이어갈 예정이다. ELC는 아태 임원 인사를 추가 발표할 계획이다.

파브리지오 프레다 최고경영자는 “마크를 ELC의 안방 시장인 북미 사장으로 임명해 기쁘다”며 “마크는 선지적이고 전략적인 리더십과 협력 스타일을 바탕으로 25년간 뛰어난 성과를 제시하며 ELC의 실적과 성공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이어 “꾸준히 활기를 더하고 있는 북미 지역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마크와 긴밀히 협력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마크는 북미 사장으로서 북미 리더십 팀(North America Leadership Team)을 구축해 역동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북미 안방 시장에서 매출과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책무를 수행한다. 북미 사업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자신의 상업적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사업 전략을 이끌고 회복을 앞당기는 한편 브랜드, 소비자, 유통망 전반에서 기회를 포착할 계획이다.

마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브랜드와 유통망 전반에 걸쳐 최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예정이다. 북미 리더십 팀과 긴밀히 협력해 온라인이 촉발한 디지털 중심 조직으로 쇄신하려는 ELC의 지속적인 노력을 진두지휘하고, ELC의 탄탄한 소매 관계를 활용해 수익성을 최적화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극히 예외적인 옴니(omni)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마크는 혁신 파이프라인 및 브랜드 자산(equity) 구축, 자원 배치 등과 관련해 ELC 그룹 및 브랜드의 사장·임직원들과 긴밀히 협력해 가장 큰 성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북미 조직 문화를 육성해 브랜드가 각자의 전략을 든든한 지원 아래 속도감 있게 이행할 수 있도록 하고,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보다 큰 통합과 최상의 관행을 이끌 계획이다.

마크는 ELC에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25년간 모범적인 경력을 쌓았으며 브랜드, 유통망, 지역, 계열사를 가리지 않고 요직을 두루 거쳤다. 마크는 자신이 맡은 자리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캐나다, 일본 등 전략적으로 중요한 뷰티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조직을 이끌었다.

2018년에 아태 사장으로 임명된 마크는 사업 가속화와 상업적 운영을 뒷받침하는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통해 13개 아태 계열사의 성장을 이끌었다. 마크가 끈기 있게 핵심 사업 기회를 규명하고 추진한 덕분에 2019년 회계연도와 2020년 회계연도 사이에 아태 온라인 사업 순 매출이 2배 증가했다.

마크는 아태 사업 성장과 중국 소비자를 겨냥한 ELC의 다개년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에서 일익을 담당했다.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고 역동적인 프레스티지 뷰티 시장으로 꼽히는 중국에서 중국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새로 임명된 조이 판(Joy Fan) 및 트래블 리테일(Travel Retail) 팀과 긴밀히 협력했다. 또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이니셔티브를 개발해 속도와 혁신을 바탕으로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일본 첫 제조 시설 투자와 상하이에 설립한 ‘중국 혁신 센터(China Innovation Center)’, 2019년에 인수한 닥터자르트(Dr.Jart+)와 DTRT(Do The Right Thing)가 대표적인 예다.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 ELC 회장은 “마크는 재임 기간 내내 흔들림 없이 ELC의 성공에 헌신했고, 회사 전반에 야심과 소속감, 자부심을 남기며 직원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았다”며 “회사를 향한 헌신과 열정적인 리더십, 강력한 전략적 비전, 성과를 향한 집중력을 모두 갖춘 마크는 안방 시장인 북미에서 ELC를 이끌기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미래예측진술 관련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된 민사증권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판매, 수익, 기타 실적 및 유동성, 기타 실적 평가, 제품 출시, 신시장 진출, 정보 기술 활동, 새로운 판매 방법, 장기 전략, 비용 절감에 따른 구조 조정 및 위탁, 경영 성과 및 사업 방향 등에 대한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여러 요인으로 인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으며, ELC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의 연례 보고서(2021년 6월 30일 종료된 회계연도)에 이런 요인들을 자세히 기재했다. ELC는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제품을 제조, 마케팅 및 판매하는 세계적 회사로서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150여국 및 자치령에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산하 브랜드로는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드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 파리(Darphin Paris), 톰 포드 뷰티(TOM FORD BEAUTY), 스매시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킬리안 파리(KILIAN PARIS), 투페이스드(Too Faced), 닥터자르트(Dr. Jart+), 디 오디너리(The Ordinary)와 니오드(NIOD)를 포함한 데시엠(DECIEM) 계열 브랜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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