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피플스: 5060 신중년이 선택한 임플란트 브랜드 1위는 오스템

임플란트 브랜드 선택시 가장 중요한 기준은 ‘내구성’

2021-12-02 17:02 출처: 임팩트피플스

에이풀이 조사한 ‘5060세대의 임플란트 트렌드’ 현황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2일 --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5060세대의 임플란트 트렌드 현황을 조사했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8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 50세 이상 165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임플란트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68.2%가 아직 경험이 없고, 63.6%는 임플란트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중년들이 ‘임플란트 브랜드 선택 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기준’에 대한 질문(N=61)에는 ‘내구성’이 38.8%로 1위를 차지했다. ‘가격’이 34.9%로 2위를, ‘후기’, ‘원산지’가 각 뒤를 이었다.

신중년이 ‘선택한 임플란트 브랜드’ 물음(N=61)에는 오스템이 52.4%로 1위를 차지했고, 덴티움이 14.3%로 2위, 네오, 스트라우만, 아스트라, 디오가 그 뒤를 이었다. 오스템을 선택한 이유로는 ‘의사 선생님이 추천하는 브랜드’로 답변한 비율이 61.5%로 1위를 차지했다. 리서치 결과 ‘오스템’이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내구성’을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임을 나타냈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5060세대는 임플란트에 대한 경험은 적어도 관심은 많은 세대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장에서 아주 중요한 잠재 고객이다. 가격을 더 지불하고서라도 제 치아처럼 튼튼하고 편한 제품을 원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장에서는 내구성을 중요하게 연구해 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5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9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임팩트피플스 개요

임팩트피플스는 유한킴벌리가 함께일하는 재단과 함께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비즈니스 기회 확장의 연계를 통해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유가치창출(CSV) 개념으로 추진한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기업, 단체 및 공공 영역 협력을 바탕으로 시니어 비즈니스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게 목표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 기관 및 대기업 협력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시니어 이커머스 사업 △시니어 패널과 연계된 시니어 전문 리서치 사업 등이 있으며 앞으로 5년간 시니어 일자리 1만 개 창출, 회원 30만 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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