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도로교통공단, ‘대한민국 지역균형발전과 안전한 지역사회 개발’ 업무협약 체결

2022-07-13 17:45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도로교통공단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13일 --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이 7월 13일(수) ‘대한민국 지역균형발전과 안전한 지역사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다산홀에서 진행된 본 협약식에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과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가 및 지역균형발전과 교통안전정책 관련 사회적 이슈에 대한 공동의 해결방안 모색 노력 등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연구원과 도로교통공단의 중장기적 협업을 통해 정부핵심정책 사업추진을 위한 양 기관의 축적된 연구 데이터(Data)와 연구 역량 교류 활성화를 통해 교통 분야 지역개발정책과 타당성 조사 및 안전정책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 내용

① 정부 정책사업 추진 관련 양 기관 간 연구 교류 등 업무 협조
② 도로 타당성 조사사업 관련과 관련된 연구 교류
③ 연구성과 공유 및 확산
④ ESG 경영 확산을 위한 협력
⑤ 기타 협력이 필요한 것으로 양 기관이 합의한 사항의 추진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