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2 국제 IoT·가전·로봇 박람회’ 참가

2022-07-21 11:07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1일 -- 삼성전자가 21일부터 23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국제 IoT·가전·로봇 박람회’에 참가해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를 중심으로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차를 맞는 국제 IoT·가전·로봇 박람회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300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2만5000여명이 방문하는 전시회로 성장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는 △에너지 △에어 케어 △펫 케어 △쿠킹 △클로딩 케어 △홈 케어 등 소비자가 집안에서 가장 필요한 6대 서비스를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한 곳에서 제어·관리하는 통합 가전 솔루션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가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연동해 6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존을 구성했다.
 
특히 ‘스마트싱스 에너지’ 존은 에너지 절감에 대한 방문객들의 관심이 많아 주목받았다.
 
이 서비스는 한국전력공사에서 전력 사용 데이터를 받아 연결된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가구 총 전력 사용량과 예상 전기 요금을 확인해주고, 다양한 제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태양광 시스템과 연동해 에너지 생산·저장·소비까지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꾸몄다.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되는 에너지가 남으면 물탱크를 예열하는 등 에너지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부족할 때는 가전제품을 절전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AI 절약모드’를 실행한다.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 존에서는 의류 케어 가전과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의류 소재 등을 고려한 최적의 관리 솔루션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골프를 즐기는 사용자는 사전에 ‘나의 골프케어’를 설정·저장해두면 골프웨어와 골프화를 위한 코스를 세탁기·건조기, 슈드레서로 자동 전송해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쿠킹’ 존에서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확인하고, 인덕션·후드·식기세척기 등 주방의 가전제품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시연을 통해 음식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원스톱 주방 솔루션을 선보인다. 플레이팅 방법과 페어링하면 좋은 와인을 추천하는 등 음식의 맛과 멋을 더하는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집안 각 공간의 공기 질을 모니터링하고 청정하게 관리하는 ‘스마트싱스 에어케어’ △집에 홀로 남은 반려견의 상태를 확인하고, 반려동물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각종 기기를 원격 제어하는 ‘스마트싱스 펫케어’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통해 집안 곳곳에서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AI와 IoT 기능의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일상에 밀착된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가전 통합 솔루션으로서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전력 AMI (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지능형 원격 검침 장치) 전력량계 설치 가구에 한함.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