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디지털 의료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들이 치료 과정 전반의 효율성 개선”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나은 의료 결과 도출을 지원하는 디지털 의료 솔루션이 필수가 될 것

2022-07-27 10:36 출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7일 -- 글로벌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최근 ‘글로벌 디지털 헬스 산업 전망 분석 보고서(Global Digital Health Outlook)’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원격 의료나 기타 엔터프라이즈 IT 솔루션과 같은 직접 건강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의료 툴을 이용하는 환자들이 늘면서 글로벌 디지털 의료 시장 성장이 가속하고 있다. 이런 툴들이 환자 참여도를 보장하고, 의료진들의 피로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글로벌 디지털 헬스 시장 규모가 2021년 1783억7000만달러에서 2022년 2051억300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의 심진한 상무는 “헬스케어 디지털화가 급증하면서 완전히 통합된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급부상하고 있다. 의료 관계자와 소비자 모두 토털 의료 솔루션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길 바라고 있다”며 “기술 혁신과 고급 분석, 인공지능 활용과 같은 가장 중요한 상호 운용성이 디지털 헬스 시장에서 올해는 물론, 앞으로도 당분간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DTC (Direct-to-Consumer) 헬스케어 모델이 꾸준히 발전하면서 환자 경험이 서비스 측면에서 차별화할 수 있는 핵심 요인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디지털 헬스 기업들은 의료 서비스 제공사들 사이에서 고객 가치 창출할 수 있는 포지션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

비용 절감, 의료 개선, 환자 경험 강화, 의료진 업무 환경 개선, 이 헬스케어 4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헬스 기업들이 움직이면서 아래와 같은 성장 기회들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원격 환자 모니터링: 단일 플랫폼에 가상 내원과 환자 심사 및 환자 참여 솔루션과 같은 적정 기술들을 그룹화해 견고한 가상 네트워크 구축
·1차 의료용 온-디멘드(on-demand) 서비스를 활용한 빅 테크(Big tech): 온-디맨드(on-demand) 의료 서비스의 하나로 실시간 데이터 제공 및 맞춤형 결제 환경 구축이 환자 경험 강화
·인구 집단 건강 관리(PHM : population health management) 우선화: 비용 및 품질, 임상, 재무 리소스 활용도 개선을 위한 플랫폼 기반한 성과 모니터링 제공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2.fro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