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 저소득층 아동의 교육 지원 위해 친환경 교육 물품 전달 완료

상반기 포함 총 600명의 서울시 관내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친환경 교육 물품 제공

2022-07-28 09:44 출처: 애큐온

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이광득 경영전략부문 사회공헌운영위원,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 애큐온저축은행 정영석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8일 -- 애큐온이 서울시지역아동센터 교육 물품 전달식을 통해 친환경 교육 물품 300키트를 기부하며, ESG 경영을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갔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7일 무더위를 이겨내고 건강한 새 학기를 응원하기 위해 교육 물품 패키지를 임직원 15명이 직접 포장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총 300박스의 교육 물품은 서울시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돼 새 학기를 준비하는 아동에게 전달된다. 교육 물품 구매를 위해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각각 15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재원을 마련했다.

애큐온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애큐온저축은행 정영석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키트는 아이들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해 △종이로 만들어진 연필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필통 △재생지 노트 등으로 구성됐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골판지 박스와 무 코팅 종이테이프를 활용했다. 또한 키트에는 △색연필 △핸디형 선풍기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거치대 △텀블러 등도 담겼다.

애큐온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교육 물품의 배송을 보호작업장에 의뢰해, 사회공헌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애큐온캐피탈 이광득 경영 전략 부문 사회공헌운영위원은 “코로나19 재확산 등 시대적인 흐름과 다가올 새 학기를 위해 미리 필요한 교육 물품을 수요 파악해서 준비하는 부분에 맞춘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했다”며 “친환경 물품 중심으로 지원해 환경에 대한 교육을 통해 실제 환경에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친환경 문화 확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은 “지속해서 환경과 아동의 교육에 관심을 두는 애큐온 사회공헌사업에 감사하다”며 “또한 이번 사업은 장애인보호작업장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단순 지원이 아닌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취약 아동 지원의 두 가지 목적을 이룰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협의회는 애큐온과 함께 의미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은 지난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총 4번에 걸쳐 400명의 아이에게 교육 물품을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규모를 더 키워 4월에는 강북권 아동들을 대상으로 기부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의 지원으로 총 600명의 아동이 교육 물품을 받게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