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한국애보트,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과 손잡고 스마트한 임산부 혈당 관리 서비스 제공

국내 임신성 당뇨병, 전체 임산부의 20%에 가까워 올바른 혈당 관리 필요성 부각
연속혈당측정기로 채혈 없이 2주 연속 장기간 스마트한 혈당 관리 기대

2022-09-13 10:51 출처: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대웅제약-한국애보트-휴먼스케이프 CI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3일 -- 대웅제약이 한국애보트, 휴먼스케이프와 임산부 혈당 관리에 앞장선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임산부의 임신성 당뇨병 관리를 위해 한국애보트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먼스케이프의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을 연계해 혈당 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중 증가하는 태반 호르몬으로 인슐린의 작용이 방해받고 인슐린 분비가 효율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고위험 산모 전문가인 김문영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임신성 당뇨병을 앓았던 산모의 아기는 출생 시 거대아 가능성이 크고 조산하는 경우도 많다. 또 앞으로 성인이 되면 비만이나 제2형 당뇨병의 발생 위험도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특히 고연령 산모의 각별한 관심을 요구했다.

대한당뇨병연합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임신성 당뇨병 환자는 4만8000명으로,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출생아 수 26만명과 비교할 때 18%가 넘는 신생아가 임신성 당뇨 산모에게서 태어난다. 이런 이유로 대한당뇨병학회 등 관련 학회에서는 임신성 당뇨병 환자에게 올바른 혈당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꾸준히 언급하고 있다.
 
대웅제약이 한국애보트, 휴먼스케이프와 함께 ‘마미톡’을 통해 진행하는 올바른 혈당 관리 캠페인에서는 유관 학회와 전문가를 통해 검증된 올바른 혈당 관리 방법 콘텐츠가 산모들에게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산모는 △임신성 당뇨병 검사 △임신 초기부터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습관에 대한 가이드를 통해 임신 중 효과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하다.
 
또 혈당 관리 방법 가운데 ‘연속혈당측정 검사가 무엇인지’, ‘연속혈당측정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후 검사 신청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면 임산부와 연결된 병원 혹은 안내받은 인근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휴먼스케이프가 운영하는 마미톡은 출시 2년 6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50만명을 넘어선 국내 대표 임신·육아 플랫폼이다. 초음파 동영상 녹화 서비스로 시작해 커뮤니티, 커머스를 차례대로 확장했다. 올해 초 배변·수면·수유 등 성장 기록 관리 솔루션을 추가하며 육아 분야로 서비스 영역을 넓혔다. 이런 리텐션 확보 전략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23만명에 달하는 성과를 냈다.
 
대웅제약과 애보트(Abbott)사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과거 하루 4회 이상 손가락 끝 채혈을 통해 혈당을 측정했던 방식과는 달리, 채혈 없이 부착만으로 혈당을 2주 내내 스마트폰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식사나 수면 중에도 혈당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어 혈당 조절에 매우 유용하고 식후 혈당을 눈으로 확인해 혈당 상승을 유발하는 음식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연속혈당측정기를 활용해 임신성 당뇨병 환자 7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자가혈당측정(손가락 채혈) 대비 스트레스가 적고(만족도 98.4%), 사용이 간편하며(만족도 93.7%), 통증이 적은(만족도 100%) 것으로 조사됐다.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위협하는 임신성 당뇨 질환을 해결하기 위해 대웅제약, 한국애보트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마미톡은 국내 임신성 당뇨 관리를 시작으로 전 세계 임산부들의 임신, 육아 시기 건강 관리 솔루션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국내 대표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과 임산부 혈당 관리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임신성 당뇨병 환자들의 올바른 혈당 관리는 출산 후 당뇨병 발병 및 거대아 출산, 체중 증가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이 많은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 그리고 가족들의 건강까지 유익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