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웹3 행사 토큰2049, 시가 1억달러 웃도는 NFT 자산 독점 공개

오픈 웨일 NFT 전시회 통해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

2022-09-22 16:10 출처: TOKEN2049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2일 -- 아시아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콘퍼런스 토큰2049(TOKEN2049)가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토큰2049 싱가포르에서 첫 몰입형 NFT 경험 ‘OP3N 웨일 NFT 전시회(OP3N WHALE NFT Exhibition)’를 연다고 발표했다.

한 단일 기관이 보유한 컬렉션을 포함해 시가 1억달러를 웃도는 NFT 자산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웹3 IP·커뮤니티의 런치패드(launchpad)인 OP3N과 옴니버설(omni-versal) 멤버십 클럽인 웨일(WHALE)이 일종의 금고로 개발한 OP3N 웨일 NFT 전시회는 게임, 예술, 가상 부동산 부문의 고가·희귀 NFT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수집한 전시회다.

라파엘 스트라우치(Raphael Strauch) 토큰2049 설립자는 “오늘날의 웹3 생태계는 NFT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여러 산업, 특히 아시아 산업에 힘입어 흥미진진한 창의력과 혁신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토큰2049는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을 참가자들에게 선보일 것”이라며 “전시회는 일부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동서양의 만남을 대변하는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큐레이터들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웹3 행사이자 토큰2049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하는 토큰2049 싱가포르의 전시회를 빛낼 예정이다. 약 7000명의 방문객이 전시회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더비와 협업해 NFT를 경매에 올려 유명해진 디지털 아티스트 Pak, 글리치 아티스트 XCOPY, 밀라노 아티스트 듀오 해카타오(Hackatao), 수상 경력에 빛나는 아시아계 미국인 포토그래퍼 마이클 야마시타(Michael Yamashita)의 작품이 전시회에서 관객을 맞는다.

토큰2049 싱가포르는 뉴욕현대미술관(MoMA)의 영구 소장 목록에 작품을 올린 브렌던 도스(Brendan Dawes)와 인스타그램 사진으로 인기를 얻은 코스게 료스케(Ryosuke Kosuge)의 작품도 번갈아 공개한다. 웨일의 단독 부스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유명 NFT 수집가이자 웨일 설립자인 웨일샤크(WhaleShark)는 “NFT는 예술과 문화의 세계적 디지털 르네상스에 불을 붙였다”며 “토큰2049, OP3N과 손잡고 NFT계를 대표하는 선구적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선보여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순간의 유행이 아니라 오랜 세월에 걸쳐 가치를 입증한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초점을 맞춰 예술의 필연적인 대변혁을 조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방문객은 OP3N이 최근 드롭한 NFT ‘A3’도 감상할 수 있다. 피지털(phygital) NFT의 상징으로 꼽히는 A3는 일본의 대표 패션 브랜드 앰부쉬(AMBUSH®)를 론칭한 윤(YOON)과 버벌(VERBAL)이 개발한 NFT로 전시회 바닥에 설치한 유리 진열함을 통해 관객을 맞을 예정이다.

세계 최고의 현대적 NFT 경험 브랜드인 OP3N의 설립자이자 공동 최고경영자인 제이슨 마(Jaeson Ma)는 “전 세계 많은 산업의 빠른 행보에 힘입어 예술, 문화, 기술이 흥미진진하고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교차하고 있다”며 “NFT 공간에서 입지를 넓힌 디지털 크리에이터, 전통적 아티스트, 앰부쉬와 같은 패션 브랜드를 모아 그들의 작품을 기릴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슨은 9월 29일 오후 2시 45분에 개최하는 ‘웹3 IP·커뮤니티의 미래(The Future of IP & Communities in Web3)’ 토론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버벌도 참석해 A3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전하기로 했다.

토큰2049 싱가포르는 세계 암호화폐의 거시적 서사, 웹3 게임의 부상, 소셜·크리에이터 경제의 등장, 인공지능(AI) 및 창작 예술의 미래, 웹3 인프라의 미래 등 웹3 생태계의 발전상을 다루는 토론회를 통해 의제를 논할 계획이다.

아시아 크립토 위크(Asia Crypto Week)의 대표 행사인 토큰2049의 참가자들은 행사 기간에 열리는 모든 부대 행사, 콘퍼런스, 네트워킹 이벤트, 워크숍, 파티에 참석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www.asia.token2049.com/)에서 토큰2049 싱가포르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토큰2049(TOKEN2049) 개요

토큰2049는 싱가포르와 런던에서 매년 개최하는 프리미엄 웹3 행사로서 전 세계 암호화폐 생태계 의사 결정자들을 연결해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친분을 다지는 한편, 암호화폐의 미래를 열어가도록 지원한다. 토큰2049는 기업인, 기관, 업계 종사자, 투자자는 물론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가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적 무대다.

OP3N 개요

2021년 EST 미디어 홀딩스(EST Media Holdings)의 자회사로 설립된 OP3N은 커뮤니티가 함께 창조하고 소유하며 전 세계에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세상을 꿈꾼다. OP3N의 사명은 아이디어와 커뮤니티가 의미 있는 경험을 함께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OP3N은 NFT와 디지털 토큰을 하나의 수직 스택으로 민트, 공유 및 인게이지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를 통합하고 엔터테인먼트, 게임, 기술 생태계에서 쌓은 산업 전반의 전문성을 활용해 커뮤니티 중심의 포용적 엔터테인먼트라는 새로운 시대의 초석을 다지는 한편 모든 사람들이 웹3 여정에 동참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op3n.world/) 참조.

웨일(WHALE) 개요

웨일은 디지털 예술·문화의 르네상스를 위해 매진하는 웨일 멤버에 초점을 맞춘 네이티브 디지털 옴니버설 멤버십 클럽이다. 클럽 네이티브 소셜 토큰 ‘웨일($WHALE)’과 클럽 금고 ‘웨일 볼트(WHALE Vault)’를 통해 새로운 세대의 디지털 지지자들에게 물리 공간과 메타버스를 아우르는 콘텐츠, 정보, 경험을 제공한다. 2020년 웨일샤크(WhaleShark)가 설립한 웨일은 전 세계 2만5000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회원 모두 웹3의 장기적 발전과 더불어 진정한 디지털 자산에 대한 희소성·소유권·관리의 진화를 향해 매진하고 있다.

앰부쉬(AMBUSH®) 개요

앰부쉬는 실험적 주얼리 제품으로 첫발을 뗀 패션 브랜드다. 혁신적인 팝 아트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에 도쿄의 남다른 미적 감각을 담았다. 스토리를 완성하기 위해 캔버스로 의류를 제작하는 앰부쉬는 유니섹스 컬렉션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2015년 파리에서 앰부쉬를 데뷔시킨 윤과 버벌은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이 선정한 ‘세계 패션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0인’에 2015년부터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앰부쉬는 2017년 LVMH 프라이즈(LVMH PRIZE) 8강에 선정됐으며, 2018년 아마존 패션 위크 도쿄(Amazon Fashion Week Tokyo)에서 데뷔했다. 같은 해 명품 브랜드 디오르 맨(Dior Men)의 패션 디자이너 김 존스(Kim Jones)가 윤을 주얼리 디자이너로 발탁했다. 앰부쉬는 2022년 밀라노 패션 위크(Milan Fashion Week)에서 첫 런웨이 쇼를 진행했으며, 자체 메타버스 ‘SILVER FCTRY’를 출시했다. 앰부쉬의 첫 NFT 컬렉션 ‘POW!®’는 출시 몇 분 만에 완판되며 오픈시(Opensea)의 10대 프로젝트에 이름을 올리는 한편 데뷔 당시 일본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2번째 NFT라는 기록을 썼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10054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